[화심환 和心丸]

2018. 6. 7. 17:22카테고리 없음

[화심환 和心丸] - 淸心丸


*효능:
이 약이 필요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가 퉁어리같이 일어날 때, 마음이 조급해졌을 때, 증오심이 일어나거나 수치심이 일어날 때, 남의 것이 탐이 나고 시기심이 일어나 배가 살살 아플 때 이 약을 한 알 복용하시면 그 효과가 탁월 합니다.


*섭취하는 법:
이 환약을 드실 때에는, 물 대신에 코로 숨을 크게 들이 마시고 다시 천천히 내뱉기를 세번 정도 하신 다음, 그냥 삼켜 버리지 마시고 입을 꼬옥 다물고 아무 말을 하지 아니하고서 천천히 입 속에서 그것을 침과 함께 잘 섞어 녹여서 드셔야 효험이 있습니다. 《深呼吸》

다 복용하신 후에는 지그시 눈을 안으로 돌려서 자신의 모습을 마음 거울에 비추어 보십시오.
아마도 마음 속에 성냄, 미움, 원망, 시기심, 후회 같은 것들이 이미 먹어버린 환약丸藥과 더불어 녹아서 자신의 얼굴과 마음이 여유로워짐을 느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反照·疑情》

*유의사항:
단, 이 환약은 급할 때나 한가할 때나 언제 어디서나 항시 가지고 다니시고, 평상시平常時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살펴서 때에 맞게 한알씩 정성스럽고 꾸준하게 복용하셔야만 합니다. 《精進》

부작용: 빨리 병을 없애려는 (빨리 깨달음을 얻으려는) 조급한 마음이 있을 때에는 집착심이 생겨서 환丸에 도리어 체하게 됩니다.
물을 마신다 하더라도 급하면 체하기도 하는 까닭입니다.
(물에 체하면 약도 없습니다) 《不得將心待悟》

이 환약丸藥의 참 이름은 바로 ‘이 뭣고是甚麽?’요,
또 다른 이름은 ‘판치생모板齒生毛’ 입니다.



* 약藥은、그 약을 짓는 사람과 약을 복용服用하는 사람의 두 ‘정성精誠’이 하나가 될 때 약효藥效는 배가 됩니다.




- 이뭣고·판치생모 한 의원.

037) 259- 8735